마지막 레벨

3% 목표량이 인상적이다

 

 

레벨은 간단하면서도 정말 아무것도 없다

우선 Release Rate를 77정도로 맞추자

 

 

그리고 냅둔다

 

 

계속 기다리자

 

 

레밍이 80마리 모두 나오면

 

 

Nuke를 시전하자

 

 

그러면 폭파 덕분에 아래 지형을 뚫을 수 있고

 

 

Nuke를 발동하면 제일 처음 나온 레밍부터 1프레임 간격으로 Bomber가 발동되기 때문에 나중에 나온 레밍들은 보다 늦게 Bomber가 발동되고

덕분에 이런 레밍들은 살아서 출구로 들어갈 수 있다

 

 

커스텀 레밍즈 시리즈 중 Nuke를 활용하는 레벨은 아마 이 레벨이 최초인 듯 싶다

 

- 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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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sam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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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12.25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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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zulems이 딱 난이도 조절을 잘 한게, 오리지널 레밍즈랑 ONML을 클리어(혹은 Havoc 진행중 정도)한 유저가 이어서 하기에 딱 알맞은 난이도의 레벨들이 들어있다는것이죠.
    제작자는 왜 이 레벨들의 난이도를 Taxing이라고 생각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 2014.01.06 15:5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도스 레밍즈가 Fun, Tricky, Mayhem은 레벨 dat파일의 순서와 관계없이 좀 섞여서 레벨 배치가 되 있지만
      Taxing 난이도만 특이하게 레벨 dat 파일 순서에 맞게 배치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다른 난이도에서 지형이 중복되는 레벨들의 경우 Oddtable.dat라는 파일을 건드려야 할 때도 있기때문에 그 당시 레벨 에디터 툴인 LemEdit만으로는 한계가 있고요. 제 커스텀 레밍즈도 모두가 ONML 기반인 이유가 바로 저 Oddtable 파일 떄문이기도 합니다.

      ONML 의 경우에도 Tame 난이도는 레벨 파일 10~12에 순서대로 레벨이 배치되 있고 나머지 난이도는 섞여있죠.

 

35마리의 레밍이라는 건 또 처음본다

 

 

시작 지점은 저렇게 강철 블럭으로 분리되어 4개가 있고

 

 

오른쪽에 출구가 있다

중간에 가운데로 가는 한방향 지형과 가운데에서 나가는 한방향 지형이 있다

 

 

시작하면 제일 오른쪽 시작 지점의 첫 번째 레밍을 Climber를 지정해주자

 

 

그리고 제일 오른쪽 시작 지점의 다음 레밍은 왼쪽 아래의 강철 블럭을 향해 Miner를 지정해준다

그 다음으로는 두 번째 시작 지점의 레밍에게 오른쪽으로 Miner를 지정한다

 

 

먼저 간 레밍이 두 번째 바위의 중앙에 가면 Digger를 지정해주어 가운데 아래로 파게 한다

 

 

그리고 Miner들이 어느 정도 팠으면 제일 왼쪽의 시작 지점의 레밍은 오른쪽으로

세 번째 시작 지점의 레밍은 왼쪽으로 Miner를 사용한다

 

 

그리고 오른쪽의 레밍은 다 파지 말고 2~3 픽셀 정도의 높이를 남기고 Basher를 이용하여 오른쪽으로 판다

 

 

왼쪽의 시작 지점들은 위대로 파면 저렇게 모든 레밍들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따

 

 

오른쪽의 레밍은 다시 돌아오는데 이 때 왼쪽 방향의 지형을 Basher로 뚫어주고

 

 

그 다음도 마찬가지로 뚫자

그리고 왼쪽 무리의 레밍 중 한 마리를 Climber를 지정하여 오른쪽으로 가게 한다

 

 

그리고 이 레밍은 가장 왼쪽의 오른쪽 한방향 지형을 Basher로 뚫고

 

 

최종적으로 출구 전에 있는 지형을 Builder를 이용해서 올라가자

 

 

그리고 나머지 레밍들은 Builder를 이용하여 모두 오른쪽으로 올라가자

 

 

그리고 오른쪽의 Builder였던 레밍은 지형에 걸려 다시 돌아올 수가 있는데

아까 2~3픽셀 정도 남긴 지형에서 Miner를 써 주면

 

 

다시 돌아간다

 

 

그러면 모든 게 끝난다

 

 

물론 저 계단을 정확하게 놓을 수 있다면 두 번째 바위 지형에서 굳이 2~3픽셀 남기지 않아도 된다

 

 

역시 크게 어렵지는 않은 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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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sam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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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가지 해결법이 있다는 레벨

 

 

그런거 필요없고 난 그냥 깨도록 하겠다

 

 

그냥 눈에 보이는 해법으로 진행하겠다

우선 첫 번째 레밍을 왼쪽 쇠사슬에 올라갈 수 있도록 Builder를 지정해주어 계단을 놓고

 

 

올라가게 되면 저렇게 위로 쭉 올라가는데 한번 더 왼쪽으로 갈 수 있도록 계단을 놓는다

 

 

그리고 아래쪽 계단은 Basher로 뚫자

 

 

냅두면 왼쪽 블럭까지 팔 위험이 있으므로 Builder로 끊어주고

위쪽의 레밍은 왼쪽 블럭을 밟을 정도까지만 계단을 놓고 Digger로 끊어준다

 

 

그리고 왼쪽 블럭을 밟고 최대한 왼쪽으로 가면 Digger를 한번 더 써주자

그러면 오른쪽에 얇게 벽이 생긴다

 

 

최대한 내려가서 밟을 지형이 1~2픽셀이 남으면 Builder를 지정해주고

 

 

이대로 출구까지 계단을 놓자

 

 

나머지 레밍들은 남은 Builder를 이용하여

 

 

적절히 왼쪽으로 올려주면 된다

 

 

그러면 끝

 

 

다른 방법들도 많겠으나 우선은 이걸로 해결

 

 

레벨 자체는 어렵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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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sam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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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레밍의 레벨이다

 

 

시작 지점은 왼쪽 상단

 

 

오른쪽에 출구가 있다

 

 

시작하면 첫 번째 레밍이 나오자마자 Bomber를 지정해주고

 

 

그냥 가면 트랩에 걸리므로 시간을 끌어줘야 한다

3초 정도 되면 Builder를 사용해주다가

 

 

Basher로 끊어주면

 

 

정확하게 폭파 반경으로 아래 지형이 뚫린다

Builder를 너무 초반에 쓰면 2번째 레밍이 트랩에 걸리게 되니 주의하자

 

 

마지막 레밍은 Builder를 한번 써 줘서 시간을 끌고

 

 

첫 번째 레밍은 최대한 오른쪽에서 Builder를 지정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뒤에 오는 두 번째 레밍도 최대한 오른쪽에서 Builder를 지정해주자

 

 

이쯤 되면 첫 번째 레밍이 강철 블럭에 걸려 왼쪽으로 돌아가는데

계단 놓을 거리를 재서 Builder를 지정해준다

 

 

세 번째 레밍은 한번 더 Builder로 시간을 끌어주자

 

 

이렇게 첫 번째 레밍은 정확하게 계단을 끝내야 한다

제일 오른쪽의 레밍은 계속 Builder를 지정해주자

 

 

그리고 세 번째 레밍이 이 계단을 밟으면 Miner를 지정해주어 한번 더 시간을 끈다

 

 

오른쪽 레밍에게 계속 Builder를 써 주는것도 잊지 말자

 

 

Miner 사용 도중 강철 블럭을 만나면 반대 방향으로 돌아간다

뒤에 오는 레밍에게도 Miner를 지정해주어 돌아가게 하자

 

 

오른쪽 레밍은 계속 Builder를 놓자

 

 

그러면 출구까지 길이 완성된다

 

 

이 경우에는 3번째 계단 타이밍을 놓쳐서 너무 오른쪽에 놓은 경우인데

 

 

어차피 시간은 넉넉하다

 

 

그냥 두면 끝난다

 

 

Builder, Miner를 이용하여 최대한 시간을 끌어야만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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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sam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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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게 아래로 가자는 레벨

 

 

하지만 아래로 갈 만한 건 보이지 않는다

 

 

시작하면 위쪽의 첫 번째 레밍을 위와 같은 지점에서 Bomber를 지정해주고 그 뒤의 레밍은 Blocker를 지정해준다

 

 

아래는 Basher로 벽돌 지형을 파자

 

 

그러면 위쪽의 Bomber는 떨어지면서 자폭하게 되고 저렇게 구멍을 만든다

그리고 아래 레밍들은 왼쪽으로 돌아갈 때 출구쪽의 지형에 머리가 걸리지 않을 정도의 위치에서 아무 레밍에게 Builder를 지정하여 계단을 놓자

 

 

그리고 왼쪽으로 가는 레밍에게 Climber를 지정해주어 위로 올라가고

 

 

아까 판 구멍에서 오른쪽으로 갈 때 Builder를 한번 지정해주어 위쪽의 레밍들이 내려올 때 낙사하지 않도록 하자

그리고 아래 레밍들은 최대한 왼쪽에 붙었을 때 오른쪽으로 Builder를 이용하여 계단을 놓는다

 

 

마지막으로 위의 Blocker를 자폭시키면

 

 

모든 길이 열린다

 

 

다 들어가면

 

 

계단을 잘못 놓게 되면 레밍들이 못 들어가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다

 

 

무난한 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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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sam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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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듬의 노예가 되자

 

 

가운데 출구가 있고 그 오른쪽에 시작 지점 하나

 

 

왼쪽에 하나 있다

 

 

문제는 왼쪽에 트랩 1

 

 

트랩 2가 있다

100% 목표이므로 저 트랩을 밟으면 안 된다

 

 

우선 오른쪽의 첫 번째 레밍은 밟고 있는 크리스탈 지형의 오른쪽에서 Blocker를 지정해주고

 

 

왼쪽의 첫 번째 레밍은 트랩을 Builder로 건너자

 

 

다시 오른쪽의 레밍은 왼쪽으로 떨어지면 바로 Builder를 지정해주고

 

 

그 다음 레밍은 왼쪽으로 돌아갈 떄 Miner를 지정해주자

이렇게 하지 않으면 이 레밍은 덜 놓아진 계단으로 가다가 빠져 죽게 된다

 

 

다시 왼쪽으로 와서 두 번째 트랩도 Builder로 건넌다

 

 

그리고 그 뒤에서 걸어오는 레밍은 계단을 올라가고 트랩에 걸리는 곳이 아니면 Digger로 아래로 파내려가서 조금 시간을 끌자

 

 

이 레밍도 마찬가지

 

 

그 다음 계단에서도 마찬가지다

먼저 오른쪽으로 간 레밍은 Builder를 지정해주어 레밍들이 익사하지 않도록 계단을 놓고

뒤에 오는 레밍들이 좀 빨리 온다 싶으면 이렇게 허공에 Basher를 지정해주면 시간을 더 끌 수 있다

 

 

지형 모서리 부분에서 Miner를 지정하는 것도 방법이다

 

 

그리고 Release Rate를 최고로 올리고 기다리자

 

 

그리고 오른쪽 시작 지점에서 마지막 레밍은 왼쪽으로 돌아가지 않고 Digger를 지정해주어 아래로 파자

 

 

그리고 Blocker가 밟고 있는 지형 아래를 Basher로 파자

 

 

너무 아래로 조금 파서 실패했다면 조금 더 파거나 Miner 등을 이용해서 풀어주자

 

 

그리고 풀려난 레밍은 아래로 내려가면 Builder를 지정해주어 레밍이 빠지지 않게 하고

 

 

위의 레밍은 떨어지지 않고 Digger를 이용하여 아래로 쭉 판다

 

 

충분히 팠으면 Baser나 Miner로 끊어주고 Climber를 지정해주어 모두 기어 올라가게 하자

 

 

Digger를 사용한 이유가 바로 이 Climber를 사용하기 위함이다

 

 

도구가 충분하므로 크게 어렵지는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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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sam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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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일이 있다고 한다

 

 

시작 지점은 왼쪽에 2개

 

 

오른쪽에 출구가 있다

딱 봐도 저 강철 블럭이 수상하다

 

 

시작하면 두 번째 레밍이 조금 떨어지면 Bomber를 지정해주자

나오자마자 Bomber를 지정하면 안 된다

 

 

그래야 저 지점에서 자폭을 하여 레밍들을 가둘 수 있는 공간이 생기는데

너무 빨리 Bomber를 지정하면 왼쪽이 벽 구실을 못하게 된다

저렇게 자폭을 한 곳에서 조금 오른쪽에서 다음 레밍을 Blocker로 지정해주자

 

 

모든 레밍을 저렇게 최대한 좁게 뭉치게 하고 마지막 레밍은 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Builder를 지정해주어 계단을 놓는다

 

 

쭉 놓다가 기둥까지 오면 Basher로 뚫고

 

 

그 다음 2개 기둥은 Climber로 기어 올라가고

 

 

마지막 기둥은 Basher로 뚫어주자

 

 

그리고 Blocker를 자폭시켜주고

 

 

먼저 간 레밍은 Basher로 출구까지 길을 낸다

 

 

이렇게 레밍을 뭉치는 이유는

 

 

트랩 1

 

 

트랩 2

 

 

트랩 3

 

 

트랩 4

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너무 넓게 뭉치면 한 트랩이 3번 발동할 수도 있고 그렇게 되면 목표량을 채우지 못 한다

 

 

나머지 레밍은 들어가면 된다

 

 

레밍을 뭉치는 법만 알아내면 그 다음부터는 쉬운 레벨이며

레밍을 뭉쳐서 트랩을 무난히 지나가는 레벨은 이미 오리지널 레밍즈에도 있는 레벨이기 때문에

오리지널 레밍즈를 해 봤다면 쉽게 풀이법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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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sam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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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인 것으로 보아 시간 조절이 중요할 것 같은 레벨

 

 

역시 간단한 구조이다

 

 

우선 첫 레밍에게 Climber를 지정하고

 

 

내려오면 Builder를 지정해주어 틈새를 메운다

또한 2, 3번째 레밍에게도 Climber를 지정해주자

 

 

그리고 2번째 레밍이 얼음 지형의 꼭대기 지점을 밟을 때 Builder를 지정해주고

4번째 레밍에게도 Climber를 지정해준다

 

 

3번째 레밍도 똑같이 하고

5번째 레밍에게도 Climber를 지정한다

 

 

4번째 레밍도 동일하나 6번째 레밍부터는 Climber를 지정하지 않는다

 

 

5번째 레밍도 마찬가지로 Builder를 지정해주고

 

 

갇힌 레밍들을 Builder를 이용하여 풀어주자

 

 

다음 틈새도 돌아오는 레밍으로 메꿔주고

 

 

그 다음도 동일

 

 

마지막으로 틈을 메꾸고 출구까지 계단을 놓으면

 

 

모든 길이 열리나 문제는 시간제한이다

 

 

아슬아슬하게 다 들어갈 수 있다

 

 

Climber가 10개라고 10마리의 레밍에게 Climber를 지정하게 되면

초기에 계단을 놓고 왼쪽으로 갔다가 돌아오는 레밍들이 문제가 되므로 5마리가 가장 적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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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sam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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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제작중인 레벨이라지만 사실 완성된 레벨

 

 

건설 현장이 떠오르는 레벨 구성이다

왼쪽에 시작 지점

 

 

오른쪽에 출구가 있다

 

 

우선 레밍들을 모두 나오게 한 후에

마지막 레밍을 위 지점에서 Digger를 지정해주어 아래로 파게 하자

 

 

먼저 간 레밍들은 저렇게 돌아오게 된다

 

 

Digger를 사용중인 레밍은 계단을 놓아서 앞의 지형과 충분히 이을 정도의 깊이까지 팠으면 Builder를 지정해주어 앞 지형과 연결되게 한다

 

 

연결이 되야 오른쪽의 레밍들이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다

 

 

레밍들이 다 돌아가면 마지막 레밍이 벽에 부딪히고 오른쪽으로 갈 때 Digger를 지정해주어 아래로 파게 하고

 

 

저렇게 떨어져서 돌아가기 전 레밍 무리 중 마지막 레밍에게 Digger를 지정해준다

 

 

그리고 왼쪽의 레밍은 위쪽과 마찬가지로 적정 깊이까지 팠으면 Builder를 지정하여 계단으로 지형을 연결하자

 

 

오른쪽의 레밍은 돌아가지 않고 그냥 파내려갔으므로 내려오면 오른쪽으로 간다

 

 

이제 최대한 오른쪽으로 붙어서 계단을 놓기 시작한다

 

 

만약 왼쪽의 Builder가 지형에 걸려서 돌아간다면 어느 정도 여유시간이 되지만 그게 아닌 경우 위처럼 정말 아슬아슬한 타이밍으로 온다

 

 

나머지 레밍들도 가면 끝

 

 

꽤 어려운 레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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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12.25 15:5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제 자작 레밍즈의 Mayhem 6 (Stair-working progress)의 꾸미기 컨셉은 이 레벨을 참조했죠.

 

Country 가지고 말장난 한 듯한 레벨

 

 

오른쪽에 시작 지점과

 

 

왼쪽에 출구가 있다

 

 

Basher가 하나도 없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첫 번째 레밍은 왼쪽으로 돌아갈 때 떨어지기 전 Builder를 지정해주고

두 번째 레밍은 오른쪽에서 Digger를 이용해서 구멍을 판다

 

 

어느 정도 팠으면 Builder를 지정해주자

이 공간은 나머지 레밍들을 가두기 위함이다

 

 

Basher가 없으므로 대체 방법을 생각하자

Miner로 나무를 뚫고

 

 

바로 Builder를 지정해주면 된다

 

 

왼쪽 돌 지형도 Miner로 쭉 뚫고

 

 

떨어지기 전 Builder를 지정

 

 

나무에 걸리기 전 Miner로 계단 놓기를 중지하자

 

 

여기 나무도 Miner + Builder 조합으로 뚫고

 

 

떨어지지 않도록 다시 Builder를 사용하자

 

 

그리고 왼쪽 위로 올라가기 위하여 지그재그로 계단을 놓으면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이 나무도 Miner로 뚫고 계단을 놓는다

 

 

여기서 잘 놓으면 Builder 2개로도 제일 왼쪽 나무까지 갈 수 있지만

 

 

이 경우는 실패해서 3개를 썼다

하지만 Builder는 아직도 여유가 많다

마지막으로 출구까지 Builder를 지정해주어 계단을 놓고

 

 

갇힌 레밍들을 Builder로 풀어주자

 

 

출구까지 다 놓아지면 Miner나 Digger로 계단 놓기를 중지하자

 

 

그러면 무난하게 끝

 

 

Basher가 없어서 단지 귀찮을 뿐이지 어렵지는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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